Domain
home
Ad Tech
home

리타겟팅 어트리뷰션 가이드 – AppsFlyer Support

Created
2021/12/21 08:20
Tags
요약: 리타게팅(리마케팅) 캠페인은 사용자가 앱을 열고 리인게이지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거나 앱을 삭제한 사용자가 다시 설치할 수 있도록 합니다.

리타게팅 기초

리타게팅 어트리뷰션은 사용자가 리타게팅 어트리뷰션 링크 또는 딥링크를 클릭하여 리타게팅 캠페인을 수행할 때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다음 어트리뷰션 이벤트 중 하나가 발생합니다.
리인게이지먼트: 앱이 장치에 있는 경우 사용자에게 앱을 열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미디어 소스에 리인게이지먼트가 부여됩니다.
리어트리뷰션(AKA 리타게팅 재설치): 사용자 기기에 앱이 없는 경우(사용자가 앱을 제거했음을 의미함) 리타게팅 캠페인에 참여하면 사용자가 앱을 다시 설치하고 열어야 합니다. 리어트리뷰션 기간에 발생한 경우: 리타게팅 미디어 소스가 리어트리뷰션을 통해 부여됩니다. 관련 자료: 재설치.
리타게팅 캠페인을 실행하기 전에 다음 절에서 리인게이지먼트 규칙 및 사례를 검토한 다음 대상 리타게팅 절차 절에 설명된 대로 리타게팅을 설정하십시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앱스플라이어 어트리뷰션 모델과 관련 어트리뷰션 기간을 숙지해야 합니다.
리타게팅 어트리뷰션 규칙은 이벤트가 리타게팅 이벤트인지 그리고 리타게팅 미디어 소스에 어트리뷰트되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사용자 인입 어트리뷰션 캠페인과 유사하게 SRN의 경우 리타게팅 리인게이지먼트는 API에 의해 보고되고 비 SRN의 경우에는 어트리뷰션 링크에 의해 보고됩니다.
리인게이지먼트가 어트리뷰트되면 리인게이지먼트 기간 동안 인앱 이벤트가 이중으로 어트리뷰트됩니다. 즉, 리타게팅 미디어 소스와 원래 UA 미디어 소스(알고 있는 경우)에 모두 어트리뷰트됩니다.
다음 다이어그램에는 리인게이지먼트 규칙 집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규칙 집합을 리타게팅 캠페인과의 상호 작용이 리인게이지먼트로 간주될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가이드로 사용합니다.
리인게이지먼트 규칙
참조—포함 및 배제 기간
다음 표에는 리타게팅 어트리뷰션과 관련된 기간 관련 참조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Search
광고 조회
사용자가 광고를 본 후 앱을 열 때까지의 최대 기간입니다. 설정 장소: 어트리뷰션 링크 기간: SRN 특정 알림: 더블클릭 및 Twitter에서 광고조회를 리타게팅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후 앱을 열 때까지의 최대 기간입니다. 설정 장소: 어트리뷰션 링크 기간 : SRN 알림: SRN에 특정 룩백 기간 정책이 무엇인지 확인하십시오.
리인게이지먼트 기간과 관련하여 다음 사항을 고려하십시오. 기간은 리타게팅 미디어 소스와 인게이지된 이후 사용자가 앱을 처음 열 때부터 시작됩니다. 인앱 이벤트는 해당 기간 동안 리타게팅 및 사용자 인입 미디어 소스로 인해 이중으로 어트리뷰트됩니다. 기간은 앱 설정 또는 SRN에 의해 결정됩니다. 사용자가 배제 기간별로 차단되지 않는 리인게이지먼트 기간 동안 다른 리타게팅 캠페인에 인게이지하면 현재 리인게이지먼트 기간이 즉시 종료되고 새 리인게이지먼트 기간이 시작됩니다. 리어트리뷰션의 맥락에서: 리인게이지먼트 기간에는 시간의 제한이 없습니다. 그러나 새 설치, 재설치가 있는 경우 또는 데이터 리텐션 제한으로 인해 이 기간이 종료됩니다. 설정 장소: 어트리뷰션 링크 기본값: 30일 범위: 1-23시간/1-90일/평생 SRN 알림: SRN에 대해 설정 가능 기간 설정을 변경하면 변경 내용이 향후 리인게이지먼트에 영향을 미칩니다. 기존 리인게이지먼트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Search
리인게이지먼트 전환 간 최소 시간
배제 기간 동안 리인게이지먼트를 기록하지 마십시오. 리인게이지먼트 전환 간 최소 시간 리인게이지먼트에서 인앱 이벤트가 리타게팅(기본) 및 UA(비기본) 캠페인에 모두 어트리뷰트될 수 있는 기간이 열립니다. 이를 통해 리타게팅 캠페인 성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다른 네트워크가 리인게이지먼트하는 경우: [기본설정] 기존 리인게이지먼트 기간이 종료되고 다른 리인게이지먼트가 기록되며 후속 인앱 이벤트는 가장 최근의 리인게이지먼트로 어트리뷰트됩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리인게이지먼트 전환 사이의 최소 시간을 설정하십시오. 이 경우 최소 경과 시간이 지난 후에만 리인게이지먼트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리인게이지먼트 기간이 상기 설정 기간보다 짧은 경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예: 리인게이지먼트 기간이 1일이고 상기 설정이 4일인 경우 이 설정은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해당 설정은 인스톨과 리인게이지먼트 사이의 기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설정 장소: 앱 설정 페이지 기간:
리어트리뷰션 기간은 리어트리뷰션에 영향을 미치지만 리인게이지먼트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리타게팅 캠페인에 참여한 후 리타게팅 기간 동안 재설치하는 사용자는 리타게팅 미디어 소스로 어트리뷰트됩니다. 관련 자료: 재설치 설정 장소: 앱 설정

예제 - 규칙을 구현하는 흐름

클릭 쓰루 및 뷰 쓰루 어트리뷰션을 위한 리인게이지먼트 규칙 검사목록
Search
A
사용자는 리타게팅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즉, 사용자가 리타게팅 광고로 정의된 광고를 보거나 클릭했음을 의미합니다.
인게이지먼트가 클릭 룩백 또는 뷰스루 기간에 발생했습니다.
사용자가 최소 비활성 기간보다 오랫동안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인앱 이벤트의 경우 리인게이지먼트 기간 동안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이전 리인게이지먼트 사이의 기간이 리인게이지먼트 사이의 최소 시간보다 큽니다.